Thursday, July 31, 2008

모리교수의 마지막 메시지

소중한것을 잃어버린 슬픔에 젖어 있는 이웃들에게 삶의 가파른 언덕에서 띄우는 모리 교수의 마지막 메시지
1.살아가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죽는 법을 알게 됩니다. 죽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살아가는 법을 알게 됩니다.
2.자신의 몸이나 병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마십시오. 몸은 우리의 일부일뿐 결코 전체가 아닙니다.
3.화가나면 화풀이를 하십시오, 항상 좋은 사람인척할 필요는 없습니다.그저 좋은 사람인때가 더 많은 사람이면 충분합니다.
4.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자신을 동정할줄 아는 사람,자신에게 친절한 사람이 되십니다.자신을 가장 가까운 친구로 삼으십시오.
5.타인의 도움을 받는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우리가 사랑하고,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기꺼이 우리를 도와주도록 해야 합니다. 다만,그들이 들어줄수 없는 요구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6.너무나 짧은 우리의 삶에서 행복은 소중한것입니다.가능한 한 즐거움을 많이 느낄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 놓으십시오. 전혀 예상치 못한 때에 뜻밖의 곳에서 행복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7.슬퍼하고,슬퍼하고,또 슬퍼하십시오. 눈물을 흘리며 슬픔을 드러내는 것은 삶의 소중한 휴식이 되며,우리에게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줍니다.
8.우리가 정말로 해서는 안될일은 자시 자신을 쓸모없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9.자기 자신화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힘을 기르십시오.용서는 우리의 삶을 이전의 삶과는 아주 다른 새로운 삶으로 이끌어 줍니다 10.파도는 해안에 부딪혀 사라지지만 바다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인류의 삶이 계속되는한 우리는 파도가 아니라 바다의 일부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